알림마당
Y갤러리
HOME   알림마당 Y갤러리
Y갤러리
홈으로 이메일 사이트맵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 ‘너도나도 우산 함께쓰기’ 사회적기업 인식개선 캠페인 진행

사회적기업과 함께하면 너도나도 따뜻한 성장

‘너도나도 우산 함께쓰기’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공동대표 전성태, 강인순)는 12월 24일 오전 10시 더럭초등학교(교장 장승심)에서 ‘너도나도우산 함께쓰기’협약식을 진행하였다.

협약식에는 제주네트워크 이신선운영위원장과 더럭초등학교 교장 장승심, 본교 학생들이 참여한 가운데, 협약식과 사회적경제에 대한 이해교육이 진행되었다.

‘너도나도 우산 함께쓰기’캠페인은 함께 쓰기를 통해 공동체적 감수성을 배양하고, 공유경제에 대한 인식을 재고하는 효과를 가져다 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학교에 30개의 우산과 보관함을 설치하여 비오는날 우산을 무료로 대여하여 사용하게 하고, 사용후 반납함으로서 함께쓰는 공유가치를 자연스럽게 배우게 된다. 더럭초등학교 장승심 교장은 ‘’우산 없이 등교 했다가 갑자기 내리는 비를 맞으며 하교를 하는 학생들에 대한 걱정을 덜게 되어 기쁘고, 의미있는 크리스마스 선물이 될 것 같다, 공유 우산이 갖는 의미를 학생들에게 잘 전달하여 사회적경제가 갖고 있는 가치를 생각할 수 있게 하겠다”고 감사의 뜻을 전했다.

이 캠페인은 서귀포와 제주시 4개 학교에 비치할 예정이며, 사회적경제 인식개선 교육도 함께 진행하고 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지자체,교육계,종교계,경제계,소비자단체,노동계,여성계,장애인단체,시민사회단체 등 39개 기관 및 단체가 참여하여 제주도내 사회적기업 활성화를 위한 생태계조성를 조성하고 더불어 잘 사는 사회의 기틀을 마련하는 데 기여함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사회적기업활성화 제주네트워크는 현재 서귀포YWCA에서 운영사무국을 맡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