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
서귀포YWCA
HOME   YWCA 서귀포YWCA 서귀포YWCA 소개
서귀포YWCA 소개
홈으로 이메일 사이트맵
회관사진
기독교 단체로서의 서귀포 YWCA
기독교단체
YWCA는 기독교 신앙을 가진 청년들이 복음의 사회화를 통한 영적, 도덕적상태의 개선을 목적으로 하여 모인데서 비롯된 단체이다.
YWCA는 신앙과 생활의 실천을 통해서 그리스도의 충성된 제자가 되는 결단과 그리스도의 정신을 확산시켜 나아가는 사명을 지닌 기독교 단체이다.
에큐메니칼 운동체
YWCA는 교파의 차이를 넘어서 연합과 일치의 정신을 갖고 통합된 기독교운동을 펼친다.
YWCA의 일치정신은 곧 세계 에큐메니칼 운동의 근원이 되었다.
개방성과 포괄성을 지닌 선교운동체
YWCA의 선교운동은 전도운동의 어느 특정한 형식에 국한되지 않고, 이웃과의 만남과 모든 간접적인 성격의 프로그램을 선교적 목적하에 수행하는 개방성을 지닌다.
또한 YWCA는 어느 특정의 연령층이나 계층에 국한하지 않고 포괄적인 대상을 향해 포괄적 선교 프로그램을 펼쳐간다.
시민 단체로서의 서귀포 YWCA
사회교육. 문화운동단체
YWCA는 유아에서 노인에 이르기까지 성별에 상관없이 광범위한 시민을 대상으로 다양한 사회교육과 문화활동을 전개한다.
YWCA는 교육과 문화의 영역을 통해서도 선교적 사명을 실천해 나간다.
사회봉사 및 사회복지 구현을 위한 단체
YWCA는 역사적으로 난민구호를 비롯한 수많은 봉사활동을 전개해 왔다. 지금도 YWCA는 농민, 근로자, 영세민, 소년소녀가장, 모자가정등 어려운 이웃을 위한 봉사와 사회복지 실현에 필요한 각종 프로그램을 전개한다.
비영리 민간단체
YWCA는 국가의 후원이나 정책수행의 목적에 의해 형성된 단체가 아니라 순수한 민간차원에서 자발적으로 조직된 단체이다.
YWCA는 세계에 많은 민간단체를 파생시킨 본산으로서 가장 대표적인 민간단체이다.
사회단체
YWCA는 사회에 폭넓고 깊은 영향을 미치는 사회단체이다.
YWCA는 그 오랜 역사와 운동의 세계적 범위, 그리고 널리 공인된 가장 대표적인 사회단체로서 존재한다.
시민운동단체
YWCA는 시민의 생활 환경 개선과 시대적으로 요구되는 문제의 해결을 위해 일한다. 한국YWCA는 계몽운동과 애국운동의 역사적 전통을 가지고 있으며, 오늘날에는 시민사회의 민주적 발전과 공동체를 위한 소비자운동과 생명운동, 평화통일운동과 바른 삶 실천운동 등 시민사회에 필요한 여러 가지 운동을 전개한다.
청소년단체
YWCA의 가장 큰 관심은 젊은이에게 있다고 해도 과언이 아니다. 청소년은 YWCA 프로그램의 가장 중요한 대상의 하나이며, 주체이기도 하다. YWCA는 청소년들의 건전한 육성을 위한 각종 프로그램을 전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