YWCA
서귀포YWCA
HOME   YWCA 서귀포YWCA 서귀포YWCA 주요활동
서귀포YWCA 주요활동
홈으로 이메일 사이트맵
인사지도력위원회
서귀포YWCA의 인사관리와 지부 인사행정을 지도, 협의한다. 서귀포YWCA의 잠재지도력을 발굴하고, 현재 활동하고 있는 내부의 지도력을 발전시키기 위한 다양한 정책 및 훈련프로그램을 개발 실시한다.
청소년위원회
서귀포YWCA는 청소년과 함께 한다.
건전한 청소년문화형성사업으로 청소년 어울마당, 청소년 자원봉사활동, 청소년 특강, 청소년 축제 등을 개최하여 청소년문제를 청소년의 시각으로 심층적으로 분석하고 대안을 제시하여 청소년들이 자신의 문화를 주체적으로 만들어 갈 수 있도록 길을 열어주고 있다.
프로그램 및 사회 복지 위원회
YWCA에서 진행되는 모든 프로그램을 계획, 조정하여 각 부서의 프로그램이 유기적으로 연결되고, 효과적으로 운영될 정책과 방안을 모색한다.
또한 YWCA 전국대회에서 결정된 중점사업을 전국적으로 영향력있게 진행해 나갈 수 있는 방안을 모색하고, 이를 위한 구체적 프로그램 또는 지침을 마련한다.
회원관리 및 지역환경위원회
YWCA의 목적과 의의에 찬성하여 회원으로 활동 하기를 희망하는 사람들이 본 회에 가입하도록 돕고 더 나아가 보다 많은 시민들이 YWCA활동에 참여할 수 있도록 적극적으로 활동을 전개하고, 가입된 회원들에게 YWCA에서 실시하고 있는 다양한 문화활동 및 프로그램에 대해 알리고, 이에 활발히 참여할 수 있도록 필요한 지원을 한다. 또한 지역의 환경을 보전하기 위한 교육 및 프로그램을 마련한다.
평생교육 위원회
Y운동에 대한 이해와 활동을 위한 방향을 모색하고 자문하기 위함을 목적으로 한다. 교육문제에 대한 해결방안을 모색하여 대안을 제시하여 건강한 교육문화발전을 꾀하도록 계몽선도하며, 회원을 위한 프로그램을 개발하고 실행하여 건전한 프로그램 육성에 앞장선다. 성인교육클럽을 관리하고 성인회원들의 인식과 자질향상을 도모하며 자신과 지역사회를 발전시키고 윤택한 삶이 될 수 있도록 돕는다